스마트해진 미래의 휴대폰, 그것이 알고 싶다!! Cell Phones of the Future

2008. 6. 23. 13:22디자인

스마트해진 미래의 휴대폰, 그것이 알고 싶다
Feature: Cell Phones of the Future

하루가 다르게 매일마다 쏟아져 나오는 새로운 휴대폰들.

세계는 지금 휴대폰시장을 선점하기 위하여 갖은 첨단기술로 무장한 신제품들과의 전쟁중이다
 
그렇다면 미래의 휴대폰들은 어떤 모습일까?
이미 발표된 컨셉제품들을 통하여 어떻게 진화될것인지 미리 예측해 본다.
 
아래의 제품들을 눈여겨 보자.
이 제품들은 언젠가 시중에 판매될 수 있는 제품들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BenQ-Siemens Transformer
 
첫번째로 소개하는 휴대폰은 전형적인 스마트폰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화면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다. 또한 이 휴대폰은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경험할 수 있으며, 똑바로 세워놓을 수 있게 설계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antech Pivot Point
 
Lunar Designs에서 디자인한 Pivot Point라는 미래형 휴대폰으로 Pentech의 컨셉제품이다.
 스크린을 아주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이젤과 같은 모양으로 디자인이 되어 있다.
만약 이 제품이 디자인 단계에서 실용화 시킬 수 있는 단계까지 발전된다면 모바일TV나 화상회의쪽 관련 장치들을 독점할 수 있는 엄청난 파급효과가 클것으로 보인다.
Source
 
 
 
사용자 삽입 이미지
 
 NEC’s “Tag” Phone
 
NEC에서 선보인 Tag라는 이 휴대폰은 차세대 휴대폰 컨셉이며 흰색과 검정색 그리고 오렌지 색으로 발표되었다.
이 휴대폰은 shape-memorizing이라는 애칭이 붙여졌으며, 팔찌처럼 손목에 구부려서 찬 상태에서 조작할 수 있다.
안타깝게도 외형적인 특징외에 기술적인 특징이 더이상 공개된것이 없다.
Sourc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Pantech’s Flexus Mobile Phone
 
Flexus라고 불리는 Pentech의 컨셉제품으로, 매끄러운 유선형 디자인으로 iF Design Award for Excellence & innovation을 수상하였다.
 트랙볼 (sky 로고 아래에 동그랗고 하얀 버튼)과 Moto PEBL방식의 키보드로 설계되었다.
이것을 본 Nicholas Deleon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 휴대폰을 본 순간 나 만이 이 휴대폰을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든것은 아닐겁니다. 맞나요? 왜냐하면 이 휴대폰은 정말로 아름다워 눈을 뗄 수가 없게 만들었으니까요"
Source 1 - 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Fujitsu’s 4-way Slider Phone
 
Fujitsu’s 4-way Slider Phone의 겉모양은 4개의 버튼밖에 없는 mp3 처럼 생겼다. 4방향으로 움직이는 슬라이드 방식을 채택하여 키패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진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 측면으로 iPod를 연상케된다.
Source
 
사용자 삽입 이미지
 
 
 
Nokia 888
 
Nokia의 888이란 컨셉의 휴대폰은 두께가 얇고 가벼우며 아주 유연하다.
액체배터리로 작동이 되며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기능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Cell Phones With 5 Touchscreens
 
미래의 cell phone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완전히 열면 5개의 조각과 터치 스크린, 그리고 접으면 5cm x 5cm의 판 모양이 됩니다.
각각 조각은 keypad, display, mini-keyboard인데 아직 컨셉이라고 합니다.
Source
 
http://www.techeblog.com / http://blog.naver.com/greenbears / http://blog.naver.com/1dpdltm